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적 장세가 다가오는 증시 브리핑

by 포인트글로벌 2023. 3. 27.
반응형
 

글로벌 증시

주말 해외 변수는 변동성이 거의 없는 중립 수준이었습니다.
미 증시 상승했으나 도이체 방크 이슈는 부담이 되었으며, 일시 잠잠했던 은행 문제 다시 부각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CDS프리미엄 급등, 은행주 일제히 하락했고, 일단 수습 발언 나왔으나 이 자체는 부담인 상황입니다.
자칫 유럽계 자금 매도 가능성이 있는 사안입니다.
도이체방크 지표상 큰 문제는 없습니다.
2020년 이 후 흑자 기조 유지중이며, 재무 비율들도 대체로 양호한 수준입니다.
당장 파산, 폐쇄로 갈 사안은 아닙니다.
주가 급락의 경우 자금 조달 금리 급등 이어지면 부담입니다.
금융주 특성상 자금 변동성으로 급추락할수 있습니다.
이번주 바로 진정되는지 체크해야하지만 도이체방크는 거의 20년째 노이즈 반복되고 있고,
합병 뉴스만 몇 차례 나올 정도입니다.
일시적 사안이라는 쪽주요 지표를 보면 금융 관련 데이터만 안 좋은 상황입니다.
금융주 낙폭은 3월 들어 큰 편인반면 주요국 증시는 재료 대비 무난합니다.
TED 스프레드 역시 지난 주말 급등했고, TED 스프레드는 은행간 자금 흐름을 보는 지표입니다.
이자 비용이 급증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반면 달러인덱스, 하이일드 채권 스프레드는 무난한 상황이며, 하이일드 채권스프레드는 부실 기업 파산 지표입니다에 무
게를 두고 있습니다.

 

실적장세와 시장변화

 

 

시장은 점차 실적장세장 으로 가고 있습니다.
28일 마이크론테크, 다음주 삼성전자 잠정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주가는 이번달 들어 반등 시도 중입니다.
실적 발표 전후에도 기조가 이어지는지 특히 삼성전자만 외국인은 지난주 4주만에 순매수 전환되었습니다.
2800억원 가량 매수했는데 삼성전자만 7000억원, 삼성전자 바닥론 보다는 지수 변동성 용도로 보입니다.
유럽 은행 이슈가 단발성인지 오늘 반응을 체크하며, IT, 자동차. 철강, 화학, 금융 중 4개 이상 매수하는지 체크해보도록 하
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방향 보다는 변동성 정도로 판단해야할듯 합니다.
매수하던 외국인에 변화 여부, SK하이닉스에도 매수 붙는지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반도체 클러스트 조성 기대감에 반도체 모처럼 훈풍 지속. K칩스법 통과까지 겹치면서 반도체 호재 만발.

우리 시장 핫이슈

우리나라는 여전히 2차전지가 강세를 보이고있으며  또한,소부장 중심으로 강세 시작되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트 조성이 메인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스템반도체는 사이즈 큰 종목으로는 원익IPS, 한미반도체, 리노공업, 솔브레인, 동진세미켐 등이있고
사이즈 작은 종목으로는 에이디테크놀로지, 알파홀딩스, 텔레칩스, 네패스, 에이티세미콘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에 관심을 가질 시점이네요.

 

참고하셔서 이번주도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