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와 주가전망

by 포인트글로벌 2023. 4. 5.
반응형

회사소개

테슬라는 미국의 주 중에서 가장 배출가스 축소와 내연기관 자동차 축소에 힘을 쏟는 캘리포니아에서 회사를 설립했다.

2003년 창립 이래 2017년까지 46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생존 전망마저 불투명하다는 지적이 많았으나, 2018년 테슬라 모델 3의 안정적 생산에 성공하면서, 2019년 말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1년 2분기에는 사상 최초로 분기 순익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주력인 자동차 산업 외에도 에너지 저장 장치로 가정용인 파워월, 상업용인 파워팩, 가정의 지붕을 태양광 발전 시설로 전환해 주는 솔라루프와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테슬라 자동차 보험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2021년 10월 25일 1,024.86달러로 장을 마감하면서 최초로 주가 1천 달러를 돌파하였으며, 이에 따라 시가총액 역시 1조 달러를 넘어섰다. 전기차 제조회사는 물론이고 전 세계 자동차 제조회사 중 최초로 시총 1조 달러 고지를 밟은 기업이 되었다.

현재 미국 경제현황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경기 침체와 은행권 위기 등으로 금융시장이 장기간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월가의 투자자문사 에버코어 ISI의 줄리언 이매뉴얼 선임이사는 미국 경제 방송 CNBC에 출연해 올해 경기 침체를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지난 1년간 긴축을 겪었고, 지금은 긴축의 초기 영향만 느끼고 있다"면서 "경기 침체는 비록 얕더라도 발생할 것이며, 주식시장은 이에 따라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유가는 4 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 유가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에 대응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의 긴축강화와 경기침체 우려를 높였다. 선물시장인 뉴욕상업거래소에서 5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 거래일 보다 0.36% 오른 배럴당 80.7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종가는 1월 26일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테슬라 주가 전망 2023년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지만 많은 브랜드들이 전기차 시장에 가세하면서 테슬라의 성장이 도전장을 던질 것으로 보여 향후 몇 년간 테슬라 주가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 주가가 2023년 420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수시기

저는 RSI( RSI는 일정 기간 동안 주가가 전일 가격에 비해 상승한 변화량과 하락한 변화량의 평균값을 구하여, 상승한 변화량이 크면 과매수로, 하락한 변화량이 크면 과매도로 판단하는 방식이다.)30근처에 오면 5일 정도 분할매수 예정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어려운 시장 성투하시길 빕니다.

 

최적의 매수 타이밍은 시장에 피가 낭자할 때다. 설령 그것이 당신의 피일지라도 말이다. 강세장은 비관 속에서 태어나, 회의 속에서 자라며, 낙관 속에서 성숙해, 행복 속에서 죽는다. 최고로 비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수 시점이고, 최고로 낙관적일 때가 가장 좋은 매도 시점이다.

 

템플턴의 명언으로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