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12일 종목 뉴스 앤 이슈

by 포인트글로벌 2023. 5. 12.
반응형

사우디 교통물류부 장관 "삼성전자와 5G 협력 강화 기대"
 기가레인

 

청주 한우농장 구제역 추가발생…4곳으로 늘어

대성미생물

 

GM이 애플 부사장 영입… 차도 이젠 ‘SW 전쟁’이다

자체 운영 체제인 ‘얼티파이(Ultifi)’의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GM은 “차량 내 구독 서비스를 넷플릭스 같은 규모로 확장해 2030년에는 연 250억달러(약 29조4500억원)의 수익을 내겠다”고 했다.

 

모베이스전자 "美 전기차 '카누'에 8월부터 '다기능 스위치' 등 공급

모베이스전자는 2021년 흑자전환 후,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9222억 원, 영업이익 43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0.6%, 영업이익은 182.6% 늘어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

 

미국, 5년 만에 최대 ‘의약품 부족’ 위기 직면

한국바이오협회 산하 바이오경제연구센터는 11일 자  블룸버그 뉴스 등을 인용해 12일 낸 ‘이슈브리핑’에 따르면  미국은 의약품 부족이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의약품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의약품 공급을 저해하는 만성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백악관과 전문가 그룹이 항생제와 같은 일반적인 의약품에 대한 공급부족과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던 안약과 같은 안전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자주 회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 내 제조업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특히 의약품 공급망을 회복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농기계도 자율주행하는 시대 열렸다

농기계 전문 기업 TYM이 업계 최초로 농기계 자율 주행 시스템의 국가 형식 검사를 통과했다. TYM은 트랙터 T130과 이앙기 RGO-690의 자율주행 시스템 국가 형식 검사를 동시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TYM은 “자율주행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관성항법장치, 경로 생성, 경로 추종 등 소프트웨어와 자율주행 컨트롤러·콘솔과 같은 하드웨어까지 모두 독자 기술로 개발해 이뤄낸 성과”라고 했다.

 

SK온 파트너' 中 거린메이, 인니에 대규모 니켈 생산거점 만든다

 

 

미국 FDA, 치매 초조증 치료제 최초 승인

미국 식품의약청(FDA)은 조현병(정신분열증) 치료제 렉설티(Rexulti)를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의 초조증(agitation) 치료에도 쓸 수 있도록 적응증(치료범위) 추가를 승인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11일 보도했다.
치매 관련주는 메디프론, 피플바이오 

 

경동인베스트, 조광권 보유 ‘태백 티타늄’...SK 에코플랜트 개발 참여 의사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난 2018년부터 2021년 태백과 삼척지역에 걸쳐 있는 면산 일대를 탐사했다.

그 결과 2억2000만t 규모의 티타늄 광맥이 시 일대에 묻힌 것을 확인했다.

티타늄은 철보다 가볍지만 강도가 5.5배에 강하고 내식성은 333배에 달한다.

항공 우주 재료, 방위산업, 의료, 조선 등 주요 산업과 안경테, 골프채 헤드, 테니스 라켓 등 일상용품뿐에서 사용된다.

 

현대차, '전기차 신흥국' 인도에 10년간 3조 2400억 투자

타밀나두주와 업무협약 체결
전기차 생태계 구축 등에 투입

 

 

Have a nice da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