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침체 우려속에..종목 뉴스앤이슈

by 포인트글로벌 2023. 5. 17.
반응형

유럽서 전기차 50만 대 돌파' 현대차·기아 친환경차 

2014년 4월 유럽에서 첫 전기차인 쏘울 EV를 출시한 지 9년 만에 누적 판매 50만 대를 넘어선 것이다.

특히 현대차·기아의 전 세계 누적 전기차 판매량인 120만 2823대 가운데 42%를 유럽에서 달성했다.

 

 

프로이천, LGD·삼성 2조 계약 가능성.. 양사 1차 협력사 부각 '강세'

프로이천은 자동차,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PC, TV, 자동차 등의 디스플레이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검사 장치 제조 사업과 디스플레이 반도체인 DDI(Display Drive IC) 칩 검사를 위한 반도체 검사 장치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프로이천은 디스플레이 검사 장치에 대해 세계 최초 프로브 블록 특허를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양사의 1차 협력사로서 디스플레이 검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코디, 세계 최초 구제역 O형ㆍA형 백신 상용화 소식에 강세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제약회사 파로스백신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공적인 재조합단백질 항원을 제조하는 구제역 백신을 자체 개발해 이르면 내년 상용화할 예정이다.

파로스백신의 백신 기술은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개발돼 한국, 중국, 미국 등에 특허를 등록한 상태다.

 

로봇·코딩·AI’ 기술로 바뀌는 교육업계···500조 원 시장 누가 잡을까?

최근 에듀테크 산업의 성장세가 남다르다. 온라인이나 IT기기를 통한 학습 방식이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AI, 로봇, 코딩, ICT와 같은 키워드들이 에듀테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글로벌 교육산업 조사기관 홀론 IQ(Holon IQ)에 따르면 교육에 테크를 입힌 '에듀테크' 시장 규모가 오는 2025년 4040억 달러(약 532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한 웅진씽크빅

 

 

씨티씨바이오, '엎치락뒤치락' 경영권 분쟁에 주가 요동‥승자는 누구?

동물의약품 개발사 씨티씨바이오의 경영권을 놓고 이민구 대표이사와 파마리서치 간 분쟁이 장기전으로 치닫고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16일 최대 주주가 이민구 대표이사 외 1인으로 다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이 대표 측의 지분율은 15.50%로, 파마리서치 측의 지분율(13.14%)을 넘어섰다. 파마리서치에 경영권을 빼앗긴 지 3주 만에 최대 주주 지위를 되찾은 것이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총선 출마설 '솔솔'

한동훈 관련주 오파스넷, 오리콤

 

늘어나는 수출에… 임플란트 관련株 고공행진

中 리오프닝에 VBP 시행 더해지며
4월 대중 임플란트 수출 전년比 70%↑
"신흥국 시장 확대 시 선점 효과 기대"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2위 업체인  덴티움의 주가는 올 들어 55.5% 급등했다. 코스닥 상장 임플란트 업체인 디오(039840)도 올 들어 주가가 53.5% 올랐고, 덴티스(261200)도 38.1% 상승했다.

 

 

 

주식의 값이 떨어질수록, 사람들은 주식을 사는 것에 대한 열중도가 떨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