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제불황으로인한 채무조정자가늘고있는 가운데 종목 뉴스앤 이슈

by 포인트글로벌 2023. 5. 24.
반응형

한온시스템 조지아 신공장 설립… 북미 생산 능력 강화

한온시스템이 미국 핵심 전기차 허브 지역으로 떠오르는 조지아주에 자동차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현지 생산 능력 강화를 토대로 현대자동차·기아를 비롯해 포드 등 고객사 지원 사격에 나선다.

24일 미국 조지아주 주정부에 따르면 한온시스템은 조지아주 불록 카운티 게이트웨이 지역 산업단지(Gateway Regional Industrial Park)에 4000만 달러(한화 약 528억 원)를 투자, 신규 자동차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 내년 5월 가동이 목표다.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흑해 곡물 거래 항구 운영 금지

유리 바스코프(Yuriy Vaskov) 우크라이나 혁신부 차관은 러시아가 협정을 "심각하게 위반"했다고 비난했다. 모든 선박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및 UN 검사관으로 구성된 합동 팀의 검사를 받지만 Vaskov는 러시아 검사관이 4월 29일 이후 Pivdennyi로 향하는 선박 검사를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Vaskov는 화요일 서면 논평에서 "그들(러시아)은 이제 대규모 선박을 취급하는 Pivdennyi 항구를 제외함으로써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을 크게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J시푸드  미래생명자원 

 

 

MS, 윈도에도 'AI 비서' 기능 탑재… 내달 공개 시험 개시
MS 관련주 👉 폴라리스오피스 / 이스트소프트 / 마음 AI 등

자사 제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발빠르게 결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운영체제 윈도에도 AI를 탑재한다.MS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본사에서 연례 개발자 회의(빌드·Build)를 열고 AI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제품을 발표했다.

MS는 우선 윈도 11에 AI 비서 '코파일럿'(Copilot)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부조종사라는 사전적 의미의 코파일럿은 이용자를 도와주는 MS AI 시스템이다.

 

日 원전 오염수 시찰단 본격 활동…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재개되나
수산물 관련주 👉 CJ씨푸드 / 사조시푸드 / 동원수산 / 한성기업 등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가운데, 자칫 일본의 오염수 해양 방류를 정당화하는 '명분 쌓기'로 전락하고, 더 나아가 그동안 금지해 온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재개 압력이 커질 수 있다. 특히 일본 정부가 시찰단 활동을 계기로 세계무역기구(WTO) 제소 카드 꺼내는 등 한국의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개방을 위한 압박 수위를 점차 높일 것이란 전망이다.

반도체 기판 검사장비 제조사 [기가비스] 신규상장
공모가 43,000원 / 유통가능주식비율 23.3%(294만 주)

일반청약에서 10조 원의 뭉칫돈을 끌어모은 글로벌 반도체 기판 검사 기업 기가비스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기가비스의 코스닥 매매는 이날부터 개시된다. 시초가는 오전 8시 30분~9시에~9 공모가(4만 3000원)의 90~200% 사이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호가와 매수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결정된다.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완화장치(VI)가 적용되지 않는다.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 수의 23.30%(294만 1293주) 수준이다. 기가비스는 지난 9~10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670대 1 경쟁률을 기록하고 희망 공모밴드 상단을 초과한 4만 3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

 

 

엔젠바이오, 혈액으로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기술 확보

엔젠바이오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및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체액 검사 기반 퇴행성 뇌 질환 진단 및 모니터링 기술을 이전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기술이전으로 확보한 진단 플랫폼과 바이오마커를 추가 임상연구를 통한 검증 과정과 현재 진단기술과의 비교 또는 결합을 통한 최적화 과정을 통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