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I반도체 붐속에...종목 뉴스앤이슈

by 포인트글로벌 2023. 6. 16.
반응형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개선책 나오나… 자문단 회의 촉각

원산협 관계자는 "국내서 가장 많은 비대면진료 중개 플랫폼을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는 산업계 단체로서 비대면 의료 현장을 대변하기 위해 자문단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여러 산업계 단체와도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KT와 LG유플러스, KB손해보험 등 주요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비대면진료 TF를 발족했다.
이와 관련해 원산협은 디지털 기술로 의료서비스를 혁신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정부의 비대면진료 정책이 안정화돼 국민의 의료접근성 제고에 성공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히 소통할 것을 다짐했다.

관련주 #인성정보

 

 

샘표식품, 천일염 국산에 호주산까지 공급망 확보…전체 판매량 100% 증가

천일염(바닷물 정제 소금)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샘표식품은 국산 천일염과 호주산 천일염까지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샘표식품 국산 신안 천일염과 호주산 천일염을 판매 중이다. 샘표식품이 국산 천일염만 판매하거나 수입산만 판매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국산과 수입산 공급망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 이유는 주력제품인 간장 때문이다.

관련주#샘표식품

 

 

수소연료전지 전문 '에이치앤파워' 30억 투자

성광벤드는 수소에너지전문 벤처회사 '에이치앤파워'에 3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에이치앤파워는 수소연료전지(SOFC) 발전사업과 수소추출기 충전사업,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수소추출·에너지사업 등을 지향하고 있는 수소에너지 관련 연구개발(R&D) 전문 벤처회사다.

성광벤드는 지난 60여년 동안 관이음쇠 분야에서 성장해 온 기업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주#성광밴드

 

 

 

카타르 12조 '잭팟' 이달 윤곽, 조선 3사 수주 경쟁 뜨겁다

카타르발(發) 액화천연가스(LNG)선 2차 수주전이 이달 본격화될 전망이다.

발주 규모가 100억 달러(한화 약 12조 원)로 추산되는 만큼 국내 조선업계 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외신과 업계 등에 따르면 카타르 국영 에너지기업인 카타르에너지는 이달 초부터 2주간 주요 선주들과 LNG 선박의 2차 발주를 논의하는 회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년간 100척 이상의 LNG운반선을 발주하는 카타르 프로젝트는 23조 6000억 원 규모의 초대형 사업이다.

관련주#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반응형

댓글